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보드와 쿠킹호일을 이용하여 8방향의 발판을 만들고, 밟는 부위에 터치센서(+아두이노)를 연결하여 16방향(두 칸을 밟을 시 가운데 방향)을 탐지할 수 있는 가상현실 로코모션용 제자리 걷기 인터페이스입니다.
개발환경: 종이보드, 쿠킹호일, 아두이노, 터치센서
Sony사의 Mocopi를 활용하여 제자리 걷기 알고리즘을 제안하고, 이를 활용해 저비용으로 가상현실을 위한 로코모션을 구현하였습니다.
개발환경: Mocopi, Unity3D, Meta Quest2
월드에 대한 SLAM 맵을 구축하고, 위성 사진 상에서 주차 구역을 설정한 다음, 학습한 SLAM 맵에 대해 실시간 로컬리제이션을 수행하면서 차량을 검출하고 합법 주차 여부를 판단하였습니다.
개발환경: OpenCV, Pangolin
모코피 센서를 이용하여 진주검무에 대한 모션캡처 데이터를 수집하고, 모션 리타겟팅을 통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였습니다.
개발환경: Sony Mocopi Motion Capture, Unity3D
메이키메이키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기반의 HMD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비용 VR 환경용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안하였으며, 예시 중 하나로 사용자의 발 위치를 인식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하여 장애물을 피하는 VR게임에 적용하였습니다.
개발환경: Makey Makey, CoSpaces
독도 투어는 독도 디오라마를 이용한 교육용 증강현실 콘텐츠입니다. 마치 독도의 상공을 비행하면서 독도의 곳곳에 대한 가이드의 설명을 듣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
개발환경: Unity3D, Vuforia, Metashape, Naver Clova Dubbing
CovidHunter+는 3D프린터로 출력한 경상국립대학교 컴퓨터과학관 건물을 중심으로 제작한 미니어처 디오라마를 무대로 하는 증강현실 디펜스 게임입니다. 기존 CovidHunter의 마커를 제거하고 3D트래킹 솔루션을 도입하였습니다.
개발환경: Unity3D, Vuforia, Autodesk Fusion 360, 3D Printer, VRoid Studio
CovidHunter는 코로나 방역에 대한 경각심과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한 증강현실 디펜스게임입니다.
개발환경: CoSpaces, Merge Cube, Qlone, TurboSquid